비회원주문검색
모바일
모바일
추천검색어: 다이어트 , 산야초 , 효능 , 칼로리 , 민간요법
여행|펜션
인기여행
민간요법
음식궁합 | 영양칼로리표
요리|약선
커뮤니티
customer
음식과건강
베스트레시피
생활정보
자유게시판
customer
질문과답변
몸에 좋은음식 - 약식넷 > 커뮤니티 > 생활정보 > 상세보기 고객센터
생활정보
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
바이러스 세균 차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생존기간 2020-04-09 10:11:56
작성인 산골 조회:49     추천: 3




★바이러스 세균 차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생존기간


바이러스란?





 

바이러스 세균 차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생존기간

 

 


▶ 바이러스는 살아있는 생명체가 아니고 지방질로 쌓여있는 단백질 분자입니다. 그래서 바이러스는 죽는 게 아니고 스스로 부패 또는 분해된다고 합니다.


▶ 이 바이러스가 입이나 코나 눈으로 침투하면 유전자 형질이 변형되어 몸을 공격하는 세포가 되어 증식합니다.


▶ 이 바이러스가 분해되는 시간은 온도, 습도, 그리고 그 바이러스가 닿는 표면이 무엇인지에 따라 좌우됩니다.


▶ 이 바이러스는 약한 존재인데 자신을 지키는 것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얇은 지방층 입니다. 우리가 비누나 세정제로 손을 자주 씻으라고 하는 것은 이 비누질이 지방층을 녹이기 때문입니다. 

(20초 이상 거품을 내 문지르라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 입니다.)


▶ 이 지방층을 분해함으로써 단백질 분자는 해체되어 사라지게 됩니다.


▶ 열(heat)이 지방을 녹입니다. 그래서 섭씨 25도 이상의 따뜻한 물로 손을 씻는 게 좋습니다. 

따뜻한 물은 또한 거품을 많이 내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.


 


바이러스 세균 차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생존기간

 

 



▶ 알콜이나 65% 이상 알콜혼합물은 이 단백질을 태워 바이러스가 스스로 분해됩니다.


▶ 표백제를 물과 5:1로 썩어도 이 바이러스가 스스로 분해됩니다.


▶ 과산화수소도 바이러스를 분해시킵니다.


▶ 살균제나 항생제는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. 

바이러스는 박테리아와 같이 생명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. 

그리고 항생제는 살아있지 않은 것(바이러스)을 죽일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.








바이러스 세균 차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생존기간

 

 

 


▶ 옷을 털지 마십시요. 바이러스가 옷에 붙어 있으면 활동을 안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분해되지만 털면 바이러스가 최대 3시간동안 공중에 떠다녀 코로 마실 수가 있습니다.


▶ 바이러스는 건강한 피부에 침투 할 수 없습니다.


▶ 식초는 지방층을 분해 할 수 없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.


▶ 보드카와 같은 독한 술도 65도가 안되기 때문에 바이러스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.   


▶ 손을 자주 씻은 후에는 또 손을 촉촉하게 해 주셔야 합니다.

왜냐하면 바이러스가 건조 해진 손의 아주 미세한 틈에도 숨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보습제는 묽은 것보다 끈끈한 것이 더 좋습니다. 


▶ 바이러스가 손톱 안에 숨지 않도록 손톱도 짧은 상태로 유지 하세요.

(출처: Irene Ken physician, whose daughter is an Asst. Prof in infectious diseases at Johns Hopkins University)


바이러스 세균 차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생존기간

 

코로나19 바이러스의 생존 기간

SARS-CoV-2. 코로나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다. 이 바이러스가 우리 몸의 표면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살 수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. 다만 사스와 메르스 등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이들 바이러스는 금속과 유리, 플라스틱 등의 표면에서 9일 동안 생존한다. 일부는 저온에서 최장 28일 동안 살아남을 수 있다는 보고도 있다.


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다양한 환경에서도 잘 살아남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 과학자들은 이 특성이 바이러스 확산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연구하기 시작했다.


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각기 다른 재질의 표면에서 얼마나 생존하는지를 알아보는 첫 실험이 있었다. 미국 국립보건원(NIH)의 바이러스학자 닐제반 도어말런과 해밀턴 소재 로키마운틴실험실에 근무하는 그의 동료들이 참여했다.


아직 과학저널을 통해 공식 발표한 것은 아니지만, 이들은 기침으로 공기 중에 나온 비말에 바이러스가 3시간까지 살아있을 수 있다고 말한다. 공기의 이동이 없을 경우 1-5마이크로미터(사람 머리카락 두께의 약 30분의 1) 크기의 미세한 방울은 수시간 동안 남아있을 수 있다.


공기청정기가 있다면 바이러스는 최대 2시간까지 공기 중을 떠다닐 수 있다. 에어로졸(공기 중에 떠 있는 미립자) 방울은 공기 이동이 많은 환경에서 표면에 더 빨리 달라붙는 경향이 있다.


 

NIH는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판지 소재에서는 최장 24시간,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강 표면에서는 2~3일까지도 생존한다고 밝혔다. 바이러스가 합판 소재의 조리대나 플라스틱으로 코팅된 손잡이 등 다른 딱딱한 표면에서 더 오래 살아남는다는 말이다. 그러나 구리 재질의 표면에서 바이러스는 4시간 안에 죽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진은 설명했다.



 

 


 

[ 여행지] [가볼만한곳  여행코스] 전국 ◀ 더보기

 
 

 

 
 


[몸에 좋은 음식 / 약이되는 식품 민간요법] ◀ 더보기






메모
추천 목록 
번호 첨부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
0
[건강] 잠 잘오는법 잠 안올때 잠 잘자... 산골 2020-06-06 3 28
-1
[좋은글] 플라시도 도밍고와 호세 카레라... 산골 2020-05-13 4 39
-2
[건강] 바이러스 세균 차이 신종코로나... 산골 2020-04-09 3 49
-3
[좋은글] '3평의 땅' 톨스토이 / 인간의 ... 봄날 2020-03-25 3 70
-4
[좋은글] 거지 주지스님 이야기 / 나를 돌... 산골 2020-03-25 3 44
-5
[지혜] 칭찬효과 칭찬하다 칭찬하는말 놀부 2020-03-15 3 58
-6
[지혜] 마음이 불안하고 외로울때 짧고 ... 봄날 2020-03-12 3 97
-7
[생활] 차례 지내는 순서 차례 지내는 ... 관리자 2016-09-08 35 5269
-8
[생활] 차례상 차리기 음식 순서 관리자 2016-09-08 38 3395
-9
[미용] 스카프예쁘게 매는법 관리자 2016-04-06 40 6156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약식넷 - 몸에 좋은 음식, 약이 되는 식품
Copyright(c) 2020 몸에 좋은음식 - 약식넷   All Rights Reserved.